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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사진Young

스케치업으로 한옥 설계 모델링 하기 - 물매란...

안녕하세요. 진진 입니다.

요즘은 현장도 챙기랴.. 고객도 만나 뵈러 다니랴... 사무실에 거의 붙어 있질 않았는데..

오늘 오랜만에 밀린 한옥 설계등을 시작 했네요..

그러면서.... 하옥의 결구, 나아가 비례...등의 공통 요소를 찾게 되고, 또 그것을 현대적으로 정확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연구 하다 보니..

참 재미있기도 하고 그래요..

마치 [스도쿠] 퍼즐을 푸는 듯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

한정 없이 모니터를 들여다 보다, 이렇게 하면 어떨까 하면서 해봤더니.. 문제가 확~~ 풀렸을때의 기분은.... 너무 좋네요..

오늘은 추녀각과 물매, 처마선, 등을 잡을때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한번 올려 봅니다.


얼핏 보면 무슨 도형들의 집합체 같지만... 나름 전부 굉장히 중요한 역할들을 하는 도형들이지요.. ^^

고등학교때.. 수학을 싫어 했는데..

나름 재미 있는.. 즉, 이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다른 여러가지 방법들을 증명해 나가는 그러한 수 논리가 참 재미 있는거 같아요.




이렇듯 가상의 도형들과 이에 관계된 가이드 라인을 적절히 이용한다면..

여러분들도.. 딱딱한 물매가 아닌.. 부드러운 한옥만의 물배를 표현하실 수 있을 거에요. ^^

우미량 구조의 3량집이네요. ㅋㅋ

처음 애플2 컴퓨터로, 프로그래밍을 배웠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

CopyRight(c)진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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