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oung

한국스타일박람회 한옥아트 테마관 설치과정_완성

7월 22일 수요일

세번째 날은 사실 목공팀은 철수를 하고 나머지 데코레이션과 전시물 설치.. 등등.. 후반작업이 이루어졌답니다.


일단 주요 사진들 올려 봤는대요... 사진에서 보다 시피 2틀만에 내부 까지 거의 완성이 되어 전시 데코레이션 작업만 남겨놓은 상태

입니다.

특히 아래 좌측 천정 부분은 이번에 새롭게 아이디어를 내본건대요. 우물정자 모양으로 구조재와 똑같은 자재로 반턱맞춤하여 걸쳐 놓고

그 사이를 흰색천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페브릭이라고 했나?) 그리고 조명을 쏴 은은한 빛이 안으로 들어오게끔 했답니다.

사실 전시장은 위 천정을 막으면 안되어서... 고민고민을 하다가 아이디어를 낸건데.. 의외로 효과가 좋았답니다.

위 사진들은 바로 그 우물 천정을 설치하는 모습입니다. 무한상택군, 구칸구환님,민홍지님께서 열심히 설치 작업을 하고 계시네요.

위 사진들은 전시물 설치작업을 한 화면 입니다. 의외로. .뭔가 대단한 것이 있을 줄 알았는데... 벽에 그림만 몇개 띡 붙이고 말더라구요.

그건뭐.. 기획사에서 하는 거니... 저는 잘 모르므로 패스.. 그래도 좀 아쉬운건 사실 이었어요. ^^

사람들이 의외로 들창을 좋아해.. 누마루쪽 문은 들창으로 하기로 하였답니다.


다음 사진은 바닥팀 작업 모습 입니다. 한옥아파트내부는 저렇게 타일이나, 돌로 표현이 되었는데, 이번에는 급하게 준비하느라

원래 설계대로 화강암을 붙이지 못하고, 한국적 색과 문양의 타일을 깔았답니다.

그외 조명이라든지... 조경등은 거의 다 완성되어 가는 분위기입니다.

이제 준공청소도 하고... 각방에 들어갈 가구들도 배치하고... 막바지 점검 들어가 봅니다.

목공팀은 이미 철수를 했지만.. 이래저래 해야 할것들이 많아서 ...



이렇게 해서 지난 20,21,22 이렇게 3일간, 한옥아파트를 완벽하게 구현해 내는 작업이 끝이 났답니다.

정말로.. 마감까지 3일만에 끝이 날줄은... 하면서도 불안불안 했거든요..

공사에 참여하신 자원봉사자분을 포함한 여러분들 아주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러는 사이 우리 부스는 하나도 못꾸미고 .. 아직도 난장판이랍니다. .. 다른곳들은 이미 다 끝났는데. ㅠ.ㅠ;

저희 부스 꾸미는 과정이라든지... 컨퍼런스 룸에서 이루어졌던 한옥의현대화 세미나 등은 또다른 포스트에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카피라이트씨진진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entários


bottom of page